아쿠아 수성연질폼

건축자재에 까다로운 일본시장에서 단열성능으로 인정받은 아쿠아폼!


아쿠아 수성연질 스프레이폼
A100A(D)

 스프레이식 단열시공은 저온저장고 및 냉동, 냉장고, 기타 건축물의 벽면과 지붕 등을
현장에서 간단히 단열 및 방수 시공할 수 있으며, 작업성과 단열성이 매우 용이한 우수한 시공법입니다.


 특히, 당사의 아쿠아 수성연질 스프레이폼(A100A(D))은 경화제(Polymeric MDI)와 주제(Polyol)의 이액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프레이머신 GRACO A-25 또는 E-20, 30(리폼용 E-10)과도 잘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 되어 있어 기계 선택의 범위가 넓고, 스프레이 작업시 편한 작업성은 물론 형성된 폼의 뛰어난 단열성과 난연성으로 에너지 절약 및 안전성, 운영비 절약을 실현시킨 최고의 단열제품 입니다.

01 완벽한 시공성

스프레이 방식으로 시공성이 우수하며, 배관이나 틈색, 꺽어진 시공 면이나 자유로운 형태의 면에도 기밀 시공이 가능합니다.

02 친환경 단열재

재료 발포 촉매제가 물로 독성이 없으며, 오존층 파괴 및 지구 온난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단열재입니다.

03 탁월한 단열 성능

열전도율 0.034(W/m・K)이하로 우수한 단열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04 방수효과

밀도가 21로(㎏/㎥) 높아 물을 거의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방수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5 난연성

불의 근접 시 난연성이 뛰어나 발화가 어려우며, 자연히 불이 꺼지는 자기소화성도 지니고 있습니다.

06 에너지 절감 효과

높은 냉난방효과로 50% 이상의 전력소비 부담을 경감시킬수 있습니다.

07 결로와 곰팡이 해결

내부의 움직이지 않는 공기층이 수증기의 움직임을 제어하여, 벽 내부의 결로를 방지하기 때문에 곰팡이 발생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08 접착성과 유연성

밀도가 높아 특히 목조에 대한 접착성능이 우수하며, 목재의 수축이나 팽창에도 유연하게 반응하여 찢어짐이나 균열, 처짐현상 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09 기계적 강도 및 내흡수성
양호

10 적합한 반응성에 의해 작업성이 우수하고, 계절에 관계없이 시공 가능합니다.

11 생성 FOAM의 물성이 균일하고, 에어포켓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시 참고사항

  • 아쿠아 수성연질 스프레이폼은 Polyol 성분인 A100A(D)(주제)와 lsocyanate 성분인 AQ-100BJ(경화제)로 구성되어 있는 2액형 단열원액입니다.
  • 스프레이기계 (GRACO A-25 또는 E-20, 30 (리폼용 E-10), GAMA EASY SPRAY 챔버:AR4242 또는 AR2929 호스길이: 60m(기준))를 사용하여,
    A액과 B액을 1:1로 혼합, 분사함으로써 피착면에 단열층을 형성시킵니다.
  • 여름철 처방을 10°C 이하의 환경에서 사용하면 수율악화나 접착불량 등이 있을 수 있고, 또한 겨울철 처방을 20°C 이상의 환경에서 사용하면 건(총)이 막힐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재료 및 제품의 성능

  • 아쿠아 수성연질 스프레이폼은 물을 베이스로한 polyol 성분인 A100A(D) (주제)와
    lsocyanate 성분인 AQ-100BJ (경화제)는 단열흡음용 뿜칠공사에 적용하는 자재의 제반사항을 충족시킨다.

아쿠아폼 관련 기사

쾌적한 주택,
'어떤 단열재를 사용할까?'

 단열재를 아무리 채워도 빈틈이 있다면 열교는 거기서부터 시작한다. 기밀이 깨지기 시작하는 것도 순식간이다. 수성연질폼은 기밀 걱정에서 자유롭다. 단열재를 오려붙이지 않고, 스프레이로 구석구석 폼을 쏘기 때문이다.

 비드법 보온판이 대다수를 차지했던 목조주택 단열재 시장에 수성 연질폼이 지분을 늘리고 있다. 수성 연질폼에 대한 인식이 좋아졌고, 건축주의 만족도가 높아졌음을 방증한다. 쾌적한 주택을 만드는 고민은 어떤 단열재를 사용할까하는 생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꽤 의미있는 흐름이다.

 수성 연질폼은 실내에 폼을 쏴 단열하는 제품이다. 온실효과를 유도하는 프레온가스 대신 물과 폴리올polyol, 이소시아네이트isocyanate를 혼합할 때 발생하는 탄산가스를 발포제로 사용하며, 지구에게도 유해하지 않다. 게다가 경질폼과 다르게 환기할 시간을 둘 필요 없이 바로다음 공정을 시공할 수 있어 공기 단축은 덤이다. 수성 연질폼 아쿠아폼은 현장에서 특수 발포기계를 사용해 원액을 스프레이 건으로 단열재 자리에 발포한다. 발포와 동시에 대상면에 강하게 부착되고 순간적으로 거품이 나며 경화한다. 겹쳐 뿌리는 방식으로두께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NON-FLON 타입이기 때문에 부풀어 오르며 기포 안이 공기로 가득 차고, 구조재 구석구석에 폼이 맞닿아 이음매 없이 부풀어 기밀하게 단열 성능을 높인다. 아쿠아폼은 최고 열전도율 0.033W/mk, 밀도 21kg/㎥의 성능을 가졌다.

 아쿠아폼 연소성은 연소시간 60초에 연소길이 60㎜이하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난연시험결과 총방출영량 2.6MJ/㎡, 가스 유해성검사 14분 43초로, 국토교통부고시 기준(총방출열량 8J/㎡ 이하, 가스유해성 9분 이상)을 충족한다. 또한 시공 후 경화된 상태에서도 인체에 유해한 화학 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

 아쿠아폼을 수입·시공하는 오카메이코리아 김재욱 대표는 “아쿠아폼은 훗카이도 최저기온인 -20℃, 오키니아 최고기온 40℃에서도 모두문제 없었다”며,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일본 수성 연질폼 시장에서점유율 1등을 차지하는 제품”이라고 전한다. 

 - 매거진 '전원주택라이프' 기사 중

아쿠아폼 영상

주식회사 오카메이코리아 

OKAMEI KOREA Co,. Ltd. 


주소 (14059)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427번길 57-2, 공장동 809호 (평촌동,아이에스비즈타워)

대표 김 재욱

건축 및 상담 문의  031-348-4110  
C.P. 010-6280-0977 

Fax.  031-348-4116   E-mailokamei@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38-81-01210
호스팅제공자 (주) 아임웹


Copyright(c) 주식회사 오카메이 코리아 All rights reserved.